수리 나형도 미분과적분을 범위에 추가한다?







기사 원문 보기 - 클릭







...............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씨구 좆쿠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이과 중하위권년들아 ㅋㅋㅋㅋ 니네 똥줄 좀 타겠구나 ㅋㅋㅋㅋㅋㅋㅋ 이제 나형으로 가봤자 큰 메리트가 없으니 ㅋㅋㅋㅋ








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건 뭐.. 병신도 아니고... 진짜 우리나라 정책은 본질을 꿰뚫지 못하고 겉포장 하기 급급하군요.





간단히 말해서

현재 이과생중 중하위권 학생들중 많은 수가 수리 '가'형이 아닌 '나'형을 택해서 교차지원 혹은 '나'형도 받아주는 학교로 가고 그렇습니다만

근데 ㅋㅋㅋㅋ 수학 I 만으로 이루어진 수학 '나'형 만으로도 그거 하기 버거워서 수리를 포기하는 문과생들이 졸라 많은데 ㅋㅋㅋㅋ






수리 나형에 미적을 추가하면, 과연 문과생들이 수리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될까?


답은 '아니오' 이다.


자, 그럼

[▲현재 출제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 고교 1학년 수학 과정을 출제 범위에 모두 포함시키는 안 ▲수리 나형의 출제 범위에만 고교 1학년 수학과정을 포함시키는 안 ▲지금처럼 고교 1학년 과정은 아예 출제 범위에서 제외하는 안 등을 놓고 검토하고 있다. 선택과목과 관련해서도 ▲수리 나형은 ‘수학I’ ‘미적분과 통계 기본’을 모두 보게 하는 안 ▲수리 가형은 ‘수학I’ ‘수학Ⅱ’ ‘적분과 통계’ ‘기하와 벡터’를 모두 보게 하는 안 ▲수리 가형은 ‘수학I’ ‘수학Ⅱ’ 외에 ‘적분과 통계’ ‘기하와 벡터’ 중 ‘택1’ 하게 하는 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

란 말에서 비추어 보았을 때

앞으로 수리 '나'형은 수학 I + 미적분과 통계 기본으로 범위가 조정될 가능성이 높다.



참고로, 여기서 '미적분과 통계 기본' 에서 '미적분'은 끽해봐야 수학 II에 나오는 수준일테고, 통계도 쉬운 수준일텐데


즉, 까놓고 말해서 매우 쉬운 수준인 수학 II의 미적분 과정을 나형 범위에 넣어봤자, 어차피 이과생한텐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거지

어차피 이과생중 '나'형을 치는 녀석들은 100이면 100 모두 미적분을 한 번이라도 배운 후에 전향하기 때문에 (이과에 처음 올때부터 '난 나형을 볼 거야'라고 마음먹고 오는 놈은 진짜 병신이지)

다시 말해서

수학 I에 '아주 쉬운 미적분'을 넣어봤자, 그 난이도는 수리 가형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미미하게' 난이도가 올라갈 뿐이라는 거다.

아니 오히려, 범위가 늘어나서 수학 I 특유의 '존나 말장난에 꼬아내는 문제'가 더 적어져 오히려 쉬워질 수가 있다 (범위가 좁으면 그 범위내에 어떻게든 문제를 만들어내야 하기때문에 문제가 꼬인다, 즉 범위가 넓을수록 문제가 복잡해진다는거지)




즉, 결론은

수리 나형은 이과생들의 밥이 되고 말 것이란 얘기이다.



다시 말해서


오히려 '나'형으로 전향하는 이과생의 수가 많아지면 많아졌지 결코 줄진 않을 것이라는 게 내 생각이다.



생각해봐

어차피 문과생들은 나형에 미적이 추가되면 수리를 포기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많아졌지, 적어지진 않을거란 말이지?

즉, 깔아주는 사람들이 존나 많이 생기는 거야

그럼 그 만큼 등급을 따기 쉬워질 것이고(지금은 백분율인가?) 이과생들에겐 나형으로 전향을 할 수준이더라도 어차피 미적분은 쉬우니까 있으나 마나할테고

문제는 전향을 할까 말까 걸치는 녀석들이 차라리 등급이 더 잘 나오는 나형을 선택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



뭐 위에 있는 안건중에 '수리 가형을 수리 I, II, 미적통계, 기하+벡터'로 범위를 바꾸자는 게 있는데

이렇게 바뀌면 나형으로 전향하는 사람이 많아질 것이라는 건 정말 명백하게 불보듯 뻔한 얘기다





즉, 애새끼들 수학 수준을 높이려면



차라리 이과생은 나형으로 전향하지 못하게 하던가, 자연계 대학에서는 나형을 받지 마라

이러면 뭐 중하위권 놈들도 징징대지 못하고 닥치고 억지로라도 수2와 미적을 열심히 공부하게 되겠지

가끔은 스파르타가 필요할 때도 있잖아? ㅋㅋㅋㅋ










대충 요약하면


1. 수리 나형이 수학 I + 미적으로 바뀐다면
2. 문과생들 중 수학포기자가 늘어날 것이다.
3. 그로 인해 깔아주는 놈들이 많이 생겨 등급 따기가 쉬워진다.
4. 하지만 나형에 포함되는 미적의 수준은 매우 낮아 수학2에서 나오는 수준일 가능성이 높다.
5. 따라서, 이과생들한테는 별 영향 없다. (내 주변에도, 존나 수리 병신에 나형으로 전향한 애들도 수2에 나오는 미적 정도의 수준은 다 잘한다.)
6. 즉, 문과의 수학포기자가 많아진 '나'형으로 전향하는 이과생이 많아질 가능성이 높다.
7. 결론적으로, 이과생들의 전체적인 수준을 높이는데는 별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8. 이과생들의 수준을 높이고 싶으면 '나'형 전향을 금지하거나 대학교에서 자연계는 '나'형을 받지 않도록 조정해야한다.





























결론은 똥줄타는 배재대생 ^ㅅ^







by 퀴즈 | 2008/09/11 15:57 | 잡담 | 트랙백(1) | 덧글(11)

트랙백 주소 : http://quiz.egloos.com/tb/201651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모든 마케팅 at 2013/02/01 06:58

제목 : 영어 암기 어떻게 하시나요.. [자세히 보기]
전 이 프로그램을 써봤는데 유용한 프로그램이더군요. 일반적인 단어암기 수준의 기능, 웹 사전 검색기능, 웹 번역 기능, 시험 보기 기능, 방송 보기 기능, 웹스터디 기능 등으로 구성 되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할수 있어요....more

Commented by 유리피안 at 2008/09/11 16:22
스파르타식으로 하는게 오히려 좋을때가 있을지도 모르지요
Commented by 녹색마음 at 2008/09/11 16:34
사실 이과생이 수리 가형을 포기하는 이유가 공간도형 때문인게 많습니다...
미적이야 뭐....
Commented by 퀴즈 at 2008/09/11 17:54
근데 사실.. 제가 수리 가형을 쳤던 입장이다보니
진짜 나형으로 빠지는 놈들 보면.. 솔직히 좀 짜증났습니다. 아 걍 가형 봐서 내 밑에나 좀 깔아주지 하는 생각?
그래서 이렇게 스파르타식을 주장한달까요

뭐 이과생이 수리 가형을 포기하는 이유야 ㅋㅋㅋ 공간도형과 그 이후가 문제죠
공간도형 + 벡터 콤보에 떡실신 + 심화미적에 K.O ㅃㅃㅋ

뭐 저는 수험생이던 시절엔 오히려 벡터와 공간도형이 재밌어서 졸라 좋아했었는데.. 심화미적만큼은 좆같아서 못해먹겠더군요. 뭐 이것도 대학와서 대학미적분 들어보니 고3때 건 참 쉬웠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Commented by Hadrianius at 2008/09/11 21:33
당연히 나형에 미적이 들어가야 된다고 보는 입장으로써, 저는 대학생의 입장으로 보겠습니다.
물론 나사공(수리나형을 사랑하는 공대) 폐지는 대찬성.

제 친구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은 대학의 경영대에 들어갔습니다. 경영대-경제학과-기타 문과 일부 과목은 미적이 필수죠.
오죽하면 인문대 애들도 교양으로 미적을 듣겠습니까.
그런데 40%가 드랍이랍니다. 고등학교때부터 아예 그쪽으로의 사고 자체를 안하는 거죠. 거기서부터 아주 개판이 되고 있습니다.
문과생들이 과학쪽 수학쪽 관심가지려면 미적이 필순데 진입장벽이 넘4가 되어버리니..
Commented by 유로페 at 2008/09/13 17:18
글 격하게 공감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딩때 배우는 미적 재밌지요 ~ 그에반해 저는 공도를 참으로 어려워했스빈다..ㅠㅠㅋㅋㅋ...
Commented by Economist at 2008/09/13 17:31
현 경제학과 재학생입니다.
현재 수리 나형의 학생분포는 좀 거시기 할 정도로 비정상적입니다. (제 경험상으로 수리 나형의 최정상권 아이들은 가형으로 가도 잘 할거라 봅니다.)
가끔은 수리 다형을 만드는게 어떨까 싶을 정도로. (농담 아닙니다)

현재의 문/이과의 틀을 유지할 생각이라면, 스파르타식으로 해야 한다는 것에 동감합니다.
사실 전 아예 문/이과 경계를 없애고, 수학이 싫은 아이들을 위한 수리 나형 다형 등을 만들어 이공계에서 모집 금지 등등을 시키든가.. 했음 합니다.
Commented by 검은곰 at 2008/09/27 23:41
저 기사 뉴스에서 나올 때 보고 한참 웃었네요...
웃다가 런닝머신에서 굴러 떨어질 뻔 했다죠~(농담입니다.ㅋ)
뭐, 일단 제 생각도 바뀔 건 없다. 인데...

문과생들의 수학 능력 향상 이라는 본 취지는 알겠지만,
과~연 생각대로 될지.. 표준 점수에 크게 차이는 없을 듯 한데 말이죠..ㅋ
Commented by 토마 at 2008/10/12 12:41
수능볼생각이 없었던 1人
Commented by zm at 2008/11/14 08:53
아니 무슨 수학같은걸 그저 대학가는 점수같은거로만 생각을 하나무슨

대학 가서 배울때 미적이 필요할때가 많으니 그것때문에 추가 시키는것 아니나

미적분 추가하는게 무슨 점수 조정하려고 그러는 건가 ㅡㅡ

암틀 이글 공감 안돼네 단순히 점수 때문에 교육과정에 교육내용을 포함시킵니까 무슨?
Commented by 퀴즈 at 2008/11/17 14:39
기사 원문이나 제대로 읽고 말씀하시져

이과 가형을 기피하는 현상을 막고자 내놓은 정책이라는데 ^ㅅ^
Commented by at 2009/03/11 23:49
이과 중하위권애들은 좆타고 나형치겠군....

깔아주는 죶문돌이애들이 늘어갖고 ㅋ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